81

공지사항 & 보도자료

「한국일보」2024 대한민국우수특허대상 수상- 고소애 이용한 고단백 음료로 메디푸드 선도

2024.12.27

건강기능식품 전문제조회사 한미양행(대표 정명수)은 고소애를 이용해 안정성이 증대된 고단백 음료를 개발하고 관련 기술에 대해 특허를 획득했다.

농업진흥청,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함께 진행한 ‘암환자의 관리회복을 위한 재가식 메디푸드 및 식단제품 개발’ 국책 과제를 통해 고소애를 이용한 고단백 페이스트를 개발하였으며, 이를 이용해 소시지 및 음료 등에 적용하였고 개발된 제품은 암환자들에게 관능적 만족감과 동시에 영양학적 우수성을 제공하여 메디푸드로서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한미양행은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의 장점만을 가진 고소애를 이용하여 원료 표준화, 기능성 소재 개발, 메디푸드 개발 등 많은 연구와 투자를 지속해 왔다.

한미양행의 이번 특허는 고소애 자체를 습식분쇄하고 첨가제를 최소화하면서 안정성이 높고 식품으로서의 관능이 우수한 음료를 제조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분말 타입 제품에 비해 액상 타입으로 목 넘김이 편할 뿐만 아니라 섭취 편의성이 높아 고령자와 환자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원문기사 바로가기 :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4122609110003214